한의약진흥원, ‘제2차 한의약 디지털 연구개발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5.06.26 17: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공지능과 한의약의 융합 및 한의약 연구개발 미래 먹거리 ‘모색’

    진흥원포럼2.jpg

     

    [한의신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26일 서울분원 한림커뮤니티센터에서 2차 한의약 디지털 연구개발 포럼: AI×한의약, 미래를 그리다를 개최, 인공지능(AI)과 한의약을 접목한 연구개발(R&D)의 방향성과 기술 수요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는 산··연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 지난 1차 포럼에서 논의된 결과를 토대로 AI 기반 한의약 R&D의 범위 확대와 기술 수요 발굴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 중 하나인 ‘AI’와 연계해 한의약 분야에서 추진가능한 디지털 융합 과제를 모색하는 한편 AI 기반 한의약 기술의 미래 가능성과 실용적 과제 발굴 방안도 제안됐다.

     

    진흥원포럼1.jpg

     

    이날 정영훈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은 정부는 인공지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한의약 분야도 이러한 정부 기조에 발맞춰,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디지털 기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포럼에서는 AI 기술을 접목한 한의약 R&D 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들이 다수 제안됐으며,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산··연 협력체계를 강화해 산업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준혁 한국한의약진흥원 연구개발혁신본부장은 이번 포럼은 한의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실질적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산업계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향후에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한의약 디지털 R&D 미래 먹거리를 체계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