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보건소,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5.06.25 14: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 방문 재활서비스 제공 등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로 성과 인정

    목포시.jpg

     

    [한의신문] 목포시보건소는 20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은 보건의료가 필요한 지역 장애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목포시보건소는 장애인의 수요를 반영한 한의약 방문 재활서비스 및 사회활동 참여 지원을 통해 건강권 향상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이 주목을 받았다.

     

    협의체는 위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자원을 연계해 원스톱 재활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자 맞춤형 보건-의료-복지 연계 모델을 실현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목포시보건소는 지난해 멘토 보건소로 지정돼 타 지역 보건소에 자문과 견학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2023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목포시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의 건강 형평성 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복지 사각지대 없이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보건의료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