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 부담은 덜고, 국민 행복은 더하고”

기사입력 2025.06.18 14: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브랜드 BI 공모전 시상식 개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신(新) 로고 및 슬로건 마련 통한 제도 브랜딩 강화

    1.jp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스마트룸에서 공모전 수상자와 건보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마련을 통한 홍보 강화를 위해 로고 및 슬로건 부문에 대해 지난 421일부터 52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국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로고(336) 및 슬로건(1454) 1790건이 응모됐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내용의 적합성·직관성, 표현기술의 창의성·작품성, 활용성이 높은 로고, 슬로건 각 5(최우수 1(로고), 우수 각 2, 로고 장려 2, 슬로건 장려 3)이 선정됐다.

     

    2.png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로고는 국민/건강/간호/간병의 키워드를 한글초성 '으로 형상화하여 돌봄의 마음 하트(사랑)’를 만들고, ‘십자가+플러스는 전문 의료와의 통합을 의미하는 등 표현기술(창의성, 작품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수상작으로 선정된 슬로건에는 간호는 가까이, 간병은 함께, 걱정은 멀리’(우수상), ‘든든한 간호와 간병, 튼튼한 건강과 행복’(장려상)과 같이 입원 환자와 가족의 심리적 안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슬로건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 시상자로 참석한 서경숙 건보공단 보건의료자원실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상 확대 및 서비스 질 제고 노력을 통해 국민들이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건보공단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관련 제작물(영상, 리플릿 등)과 각종 사업 안내자료 등 사업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