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호국보훈의 달 맞이 헌정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5.06.13 09: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참전용사 및 아이들과 함께 ‘과거’와 ‘미래’ 이어주는 행사 가져

    1.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육군 수도방위사령부와 함께 1256사단 영내에서 6·25, 베트남전 참전용사 및 지역 아동들을 초청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그 뜻을 미래세대에 전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건강보험 사회공헌 영웅반창고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건보공단 임직원이 십시일반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마련됐으며, 아동을 위한 군 장비 전시 및 체험관, 특공무술 시범, 참전용사 헌정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참전용사는 나라에 헌신한 우리 희생을 기억해 주고 나라를 사랑하는 정신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연결해 준 건보공단의 진정성이 느껴져 고맙다고 전했다.

     

    정기석 이사장은 전 국민의 건강권을 보장하는 건보공단의 업무처럼 어린 아이부터 참전용사 분들까지 촘촘히 챙기는 행사를 준비했다앞으로도 건보공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며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은 전국 215개 단위봉사단 약 15000명의 자발적인 모금과 활동으로 조직된 하늘반창고 봉사단을 통해 전국 곳곳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며 지역사회 안정과 환경·사회·투명(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