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체담, ‘2025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 참가

기사입력 2025.06.04 13:0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문호빈 대표 “생약 성분 기반 기술 대한 높은 관심 확인”

    로드쇼.jpg

     

    [한의신문] 천연물 기반 의약품 개발 기업인 비체담(대표 문호빈)이 지난달 26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25 농식품 기술투자 로드쇼에 참가, 첫 시제품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섰다.

     

    비체담은 생약 성분 기반의 퇴행성 질환 치료제와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중인 바이오 스타트업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수면 중 발생하는 하지 근 경련 완화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형 건기식 시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체담의 핵심 기술인 생약 성분 기반의 ROCK(Rho-associated protein kinase) 저해제 기전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노인 환자의 장기 복용에 적합하도록 안전성과 복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적용된 제품은 오는 8월 출시를 목표로 최종 품질 검증 및 인증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이날 현장에서 비체담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참석자들에게 기술력과 개발 성과를 소개하며, 고령화사회의 주요 이슈인 퇴행성 질환 해결을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문호빈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약 성분 기반 기술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건기식 시장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열 수 있도록 제품 출시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체담은 지난달 영남대학교에 기업부설 연구소를 개소하고 현재 충북대학교병원과 함께 국내 임상 1상을 준비하며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2024년 상반기 시드 투자에 이어 Pre-A 라운드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총 누적 투자금 20억원을 달성,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돼 R&D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