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한 원광대한방병원장, ‘온(ON)의학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5.05.21 17: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의료 발전과 사회 공헌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 나갈 것”

    이정한.jpg

     

    [한의신문] 원광대학교한방병원 이정한 병원장이 17일 온병원그룹과 온사회공헌재단이 공동 주최한 1회 대한민국 (ON)의학대상’’ 시상식에서 한의학 부문을 수상했다.

     

    (ON)의학대상은 온병원그룹과 온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는 시상제도로, 대한민국 의료 발전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의료인을 격려하고 의료계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생명을 소중하게, 세상을 따뜻하게, 인류를 건강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루거나 사회 공헌에 기여한 의료인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이정한 병원장은 한의학 분야에서 한의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 병원 및 학회로부터 70여 명의 후보가 추천된 가운데 대학병원 교수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인의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한 병원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한의학계의 위상을 높이고, 앞으로도 한의의료 발전과 사회 공헌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한의학의 과학화와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병원장은 지역사회와 의료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도 함께 전했다.

     

    한편 온그룹은 2003년 설립 이후 의료(온종합병원·온요양병원), 복지, 건설, 상조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부산·경남권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특히 온종합병원 중심의 의료사업과 계열사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