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한의사들,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기사입력 2025.05.19 13: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재명 후보, 한의약 가치와 미래 이해하고 실현할 수 있는 추진력 지녀”

    전남.jpg

     

    [한의신문] 제21대 대통령선거 선거운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 지역 한의사들도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전라남도한의사회는 18일 주철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전남 여수시갑)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전남한의사회는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권 보장 △한의사의 공공의료 참여 전면 확대 △한의사의 국가 사업 참여 △첩약의료보험 확대 등을 한의계의 현안으로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한의사들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타협은 있을 수 없다”면서 “한의계는 수년간 보건의료 정책 개선을 요구해 왔으나, 현 정부와 정치권은 무책임한 침묵과 무대응으로 일관해 왔다”고 밝혔다.

     

    전남2.jpg

     

    이어 “한의 비급여 실손보험 보장 확대와 노인정액제 현실화는 단순한 직역의 요구가 아닌, 국민 건강권 수호를 위한 필수 과제”라면서 “이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으며, 무능한 방관과 회피는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를 방치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한 “우리는 분명히 말한다. 이재명 후보만이 이러한 절박한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면서 “이재명 후보는 책임과 실행력을 갖춘 준비된 지도자이며, 한의약의 가치와 미래를 이해하고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추진력을 지녔다”고 강조했다.

     

    또 “이에 전남한의사회는 행동에 나선다”면서 “국민 건강권과 한의약의 발전을 위해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