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에 국민의 생각을 담다”

기사입력 2025.04.14 09: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권익위, 2개월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국민 의견 수렴
    신선한 아이디어 15건 포상…관계기관에 권고 및 정책에 활용

    아이디어.png

     

    [한의신문]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이하 권익위)2025국민생각함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의 불편 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정책 제안(아이디어)을 찾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청년·중장년 및 노년층 등 세대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613일까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연령별로 팀(2인 이상 5인 이내) 또는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권익위는 국민이 제출한 제안(아이디어) 중 내·외부 심사 및 국민 선호도 조사 등 4단계의 절차를 거쳐 최종 15건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국민생각함 우수 안건 시상식에서 국민권익위원장상과 함께 총 8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동안 국민생각함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국가건강검진에서의 정신건강 진단 및 관리 확대’,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 모의평가 응시료 무료 지원과 같은 우수한 제안(아이디어)을 관계기관에 제도 개선하도록 권고하거나 정책에 활용하도록 했다.

     

    유현숙 권익위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정책 참여 문화가 확산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 서비스가 도출되길 바란다국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아이디어)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