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국제한방엑스포 조직위, 유튜버 ‘곽튜브’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25.03.25 17: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7만명 구독자 보유…지구마불 세계여행 등 다수 방송활동
    곽준빈 홍보대사 “제천 한방 산업을 전국에 알리는데 최선”

    곽튜브홍보대사.jpg

     

    [한의신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조직위원장(충청북도지사 김영환)과 집행위원장(제천시장 김창규·사진 좌측)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 곽준빈(사진 우측)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곽준빈은 2018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후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찍어 현재 20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여행 유튜브 채널 ‘곽튜브’를 운영중인 여행전문 크리에이터로서 특유의 유머감각과 언어능력으로 유튜브뿐만 아니라 ‘지구마불 세계여행’, ‘부산촌놈 in 시드니’, ‘팝업상륙작전’,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전현무계획’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통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곽준빈은 영어, 러시아어, 일본어, 스페인어, 아제르바이잔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외국어 능력자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지구마불 세계여행에서 선보인 여행전문 유튜버로서 현지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을 즉흥적으로 대처하는 자연스러움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와 함께 외국 현지인과 어울리거나 몸으로 하는 다수의 체험, 다양한 요리를 거리낌없이 먹방하는 여행스타일로 여행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큰 공감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곽준빈 홍보대사는 “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207만명 구독자를 둔 유튜브 운영과 방송경험을 바탕으로 SNS 홍보를 통해 엑스포를 알리고 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한방 산업을 전국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 엑스포가 성공개최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영환 엑스포 조직위원장은 “곽준빈 여행 크리에이터는 트랜드에 맞는 콘텐츠로 두각을 보여주는 인기 유튜버이자 방송인으로서 제천엑스포의 홍보 전반에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 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한 달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진행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