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초음파 접목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추진

기사입력 2025.03.23 08: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참여 회원 대상 초음파 어깨 진단 및 약침술 교육 실시
    28일부터 관내 62개 경로당에서 순차 진행

    성남.jpg


    [한의신문] 성남시한의사회(회장 윤해선·이하 성남시분회)는 어르신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인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이하 건강교실)’을 오는 28일부터 관내 62개 경로당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성남시분회와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공동 주관하는 건강교실은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제고와 건강 증진을 목표로, 예방적 건강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방문건강관리 사업이다.


    이번 건강교실에선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초음파진단기기를 활용한 어깨 건강 진단 △일대일 건강 상담을 비롯해 △관절 건강 관리 △사상체질과 건강법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성남2.jpg

     

    이에 앞서 성남시분회는 대한한의영상의학회와 18일 분당수내한의원(원장 안남도)에서 '초음파를 활용한 어깨 진단'을 주제로 건강교실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사업 참여 회원들에게 초음파진단기기를 통한 견관절 진단 및 약침술 응용 교육을 실시, 보다 전문적인 한의진료를 제공하도록 했다.


    윤해선 회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한의진료에 최신 현대의료기기 진단을 접목할 예정”이라면서 “건강교실을 통해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관리에 대한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삶의 질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