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통합봉사회-단양군보건의료원, 군민건강 증진 ‘맞손’

기사입력 2025.02.12 17:0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양의 통합 이동진료 서비스 제공 및 보건의료 교육 협력

    단양군협약.jpg

     

    [한의신문] 보건의료통합봉사회(회장 이은우·이하 봉사회)7일 단양군보건의료원(의료원장 최병용)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단양군민을 대상으로 한·양의 통합 이동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건의료 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료기관이 부족하고 교통이 불편한 단양군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할 때 이번 협약은 의료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보다 적절한 의료지원이 이뤄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우 회장은 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겠다지역 내 의료공백 해소와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단양군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최병용 의료원장은 사회적 고립이나 외로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봉사회와 함께 의료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을 위해 대가 없는 봉사를 실천하는 젊은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한의사 6, 의사 4, 약사 2, 간호사 3, 의료계 전공 대학생 20여 명 등 총 35명이 참석해 단양군 매포체육관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으며, 한의사·의사의 건강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