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TBC, K-MDEI 글로벌 확산 위해 ‘맞손’

기사입력 2025.01.09 14:3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K-MEDI 콘텐츠 개발 지원 등 상호 협력

    대구TBC.jpg

     

    [한의신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9TBC 사옥 6층 회의실에서 TBC(()대구방송대표이사 박석현)‘K-MEDI 콘텐츠 개발 및 글로벌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교육콘텐츠 개발 및 활용 확대 지역민과 학생의 미디어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K-MEDI 콘텐츠 개발 지원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변창훈 총장은 “TBC와 대구한의대학교는 각자의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성장에 중요한 기여를 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K-MEDI 산업의 혁신적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또한 K-MEDI 콘텐츠를 통해 한의학과 바이오, 뷰티, 디지털 기술 등을 융합한 산업의 글로벌 확산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석현 대표이사는 글로컬30대학에 선정된 대구한의대와 K-MEDI 콘텐츠 개발 및 글로벌 확산을 도모하고, 지역과 글로벌 시장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해 글로컬대학30 사업대학으로 선정됐으며, K-MEDI 실크로드 선도대학으로서 한의학을 기반으로 바이오, 뷰티,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는 혁신적인 K-MEDI 산업을 이끌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과 글로벌 시장을 잇는 중요한 교두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