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5.01.08 13: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산한의원·공주의료원과 업무협약 체결…적극적 지원 및 홍보 진행

    공주시.jpg

     

    [한의신문] 충남 공주시가 7일 공주의료원 및 대산한의원과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에 참여할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공주시와 공주의료원, 대산한의원이 함께 했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장기요양 재가급여 대상자 중 거동이 불편하고 재택의료가 필요한 사람에게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팀이 수급자의 가정을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입원하거나 입소하지 않고도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기관들은 향후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운영 관련 사항 장기요양 인정자 대상 사업 홍보 및 지역 내 돌봄 자원 연계 서비스 제공 지원 인력과 시설 지원 사항 지역 내 거동 불편 노인의 건강 관리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장기요양 수급자들에게 의료와 요양, 돌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적극적인 행정 지원과 홍보를 통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