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30 새로운 비전 선포
[한의신문]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재태·이하 NECA)은 6일 열린 시무식에서 ‘국민 건강을 지키고 보건의료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연구기관’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전 수립은 NECA의 성과와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고,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기관의 핵심 기능과 역할, 정체성을 명확히 정립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NECA는 지난해 9월 내외부 80여 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미래비전전략위원회’를 구성해 NECA의 핵심기능을 정립하고 중장기 발전 방안을 수립했다. 또한 11월에는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미래비전전략 수립을 위한 New 비전 공모전’을 진행, 보건의료 전문가 및 의료기술평가 국민참여단을 비롯해 NECA 이사회에서의 치열한 토론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도출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2030년을 대비해 설정한 NECA의 새로운 비전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의료기술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등 ‘보건의료 미래를 선도하는 연구’를 통해 관련 정책 수립을 위한 실질적 근거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더불어 하위 경영목표, 전략방향 및 전략과제와 연계성을 강화했으며, NECA 기능 및 운영 효율성 극대화, 실행력 제고를 위해 중장기 전략체계도 구체화했다.
이재태 원장은 “새로운 비전 선포는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한 NECA의 미래 역할을 설정한 의미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NECA는 연구 혁신과 정책적 대응을 통해 지속가능한 보건의료 미래를 선도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한의사 레이저 의료기기 사용 ‘혐의 없음’
- 2 상속세 신고는 어떻게?
- 3 이종진 부산시의원·장세인 스포츠한의학회장, ‘2024 한의혜민대상’ 수상
- 4 2025년도 서울시 한의약 사업 예산 ‘17억원’ 확보
- 5 “파킨슨병 한의치료의 과학적 근거 및 새로운 접근방식 제시”
- 6 성남시의료원, ‘한의과 운영 재개’ 약속…“내년 상반기 충원”
- 7 원광대 한방병원, 일원통합의학과 신설…통합의료 선도 나선다
- 8 한의약 기반 줄기세포 활성 ‘재생약침’ 개발
- 9 한의협, ‘제1회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자율규제 TF’ 개최
- 10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한의진료로 위로와 치유의 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