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제3차 전문가 자문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4.12.18 13: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효과 극대화 방안 등 심층 논의

    진흥원자문위.jpg

     

    [한의신문]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 지능정보화센터(센터장 김상진)17일 서울분원에서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와 관련한 3차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한약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를 최종 점검하고, 향후 사업 및 연구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는 재발률과 전이율이 높은 삼중음성유방암과 같은 특정 질환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통해 한의약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날 자문위원회에는 학계, 산업계, 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연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사업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한편 특히 인공지능 기반 약재배합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과 기술적 개선 방향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신제수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자문위원회는 한약 신효능 탐구와 인공지능 기술 성장의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결과를 창출하고, 앞으로 한의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