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기는 범죄! 처벌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기사입력 2024.12.12 10: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금감원 및 생·손보협회, ‘보험사기 근절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유관기관 공동 보험사기 예방 홍보자료로 포스터·동영상 등 활용

    111.png

     

    [한의신문] 금융감독원과 생·손보협회는 공동으로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11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보험사기 근절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924일부터 1031일까지의 응모기간 중 동영상(Shorts) 및 포스터 2개 부문에 총 98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금감원장상 1, 생보협회장상 3, 손보협회장상 3명 등 총 7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에서는 전체적으로 출품된 작품들은 보험사기 방지 필요성이라는 주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으며, 특히 수상작들은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표현기법도 상당한 수준이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최우수상(금감원장상)에는 동영상(Shorts) 부문의 보험사기는 범죄! 처벌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라는 작품이 선정됐으며, 이 작품은 입원비 등의 부풀리기를 환자들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르는 영상으로 표현해 메시지 전달력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한 동영상 부문 우수상은 보험은 약속, 모두 지켜가요, 장려상은 보험사기를 넘어가 차지하는 한편 포스터 부문에서는 우수상: ‘가짜환자가 건강한 사회를 병들게 합니다’, ‘짝퉁 보험사기는 다 잡아낸다장려상: ‘보험사기! 막지 않으면 보험료 인상으로 돌아옵니다’, ‘사고입니까? 사기입니까?’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내년도 유관기관 공동 보험사기 예방 홍보자료로서 유튜브·인스타(동영상), 옥외 전시·광고(포스터)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보험업계와 긴밀히 협업해 국민들이 보험사기 근절 홍보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감형 홍보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