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 한의약으로 해결해요∼”

기사입력 2024.12.06 15: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 ‘알레르기질환 한방 의료서비스’ 제공
    한의의료기관 3곳 참여해 한의의료 지원…지난해도 만족도 높아

    인천중구.jpg

     

    [한의신문]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4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알레르기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 20(원도심 10, 영종 10)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비염·천식 등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아동에게 체질과 증상에 따라 맞춤형 한의진료와 한약(30일 분)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강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춥고 건조해지는 겨울에 맞춰, 형제한의원 스카이한방병원 미소한의원 등 관내 협약 한의원과 함께 진행했다.

     

    중구 드림스타트는 2013년부터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지역 내 한의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한의 의료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해 사업에서도 아동들에게 한의진료와 한약을 지원했으며, 비염·천식 등 알레르기질환 증상 완화, 면역력 강화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 바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의 보호자는 아이가 비염으로 고생했으나 한약 비용이 부담돼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한약을 무료로 지원받게 돼 무척 감사하다면서 아이의 비염 증상도 나아지고 얼굴이 한결 밝아져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비염·천식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을 준 협약 한의원에게 감사하다앞으로도 아동들이 중구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 드림스타트는 0(임산부)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