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융합한의학회-한필통합의학협회, 글로벌 MOU 체결

기사입력 2024.11.20 15: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통합 의학 연구·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각적 협력 예고

    1.png

     

    [한의신문] 대한융합한의학회(회장 양웅모)와 한필통합의학협회(회장 허광범·Korea Philippines Intergative Medicine Association)가 19일 경희대 한의과대학에서 통합 의학과 융합 한의학의 발전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학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 의학 연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의료 서비스 개선 △학술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허광범 한필통합의학협회장은 “이번 MOU는 통합 의학 분야에서 필리핀 내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시너지를 통해 더욱 발전된 필리핀 의료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양웅모 대한융합한의학회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융합 한의학이 보다 넓은 영역에서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필통합의학협회는 필리핀 내외 통합 의학 연구 및 의료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기관으로, 필리핀 의료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대한융합한의학회는 한의학과 현대 의학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학회로 잘 알려져 있다.


    양 학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기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통합 의학 및 융합 한의학의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