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한의약으로 건강을 더하다!”

기사입력 2024.11.14 10: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오는 27일부터 총 4회 진행
    경희대 한의대 이재동·이의주 교수 등 한의약적 건강관리법 소개

    동대문구.jpg

     

    [한의신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이 2024년 겨울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한의약적 건강관리법을 배우고,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관리법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생활 속 한방, 건강을 더하다!’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총 4회차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12회차는 경희대 한방병원 이의주 교수(사상체질과)와 함께 침 치료의 기초인 경혈 이해 및 체질별 맞춤 건강관리법에 관해 알아보고, 3회차에는 경희대 한방병원 이재동 교수(침구과)와 에너지와 면역력을 강화하는 겨울철 건강관리법에 관해 알아본다.

     

    이밖에 4회차에는 강희모 요리연구가와 함께 오행이론을 이해하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오행차를 블렌딩하는 등 실생활에 유용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이 자신의 건강을 돌아보고,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관리법을 익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도서관은 주민들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