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2차 한의약데이터 분석 실무 워크숍 ‘성료’

기사입력 2024.11.06 09: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과 데이터 과학 접목한 연구 기회 확대


    진흥원워크숍.png

     

    [한의신문]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은 2일 솔데스크(서울 종로구)에서 ‘2024년 한의약 데이터 분석 실무 워크숍(2차)’를 개최했다. 한의약 분야와 빅데이터,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3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한의약 분야와 빅데이터,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3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한의약과 데이터 과학 융합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 실험 데이터 분석을 다룬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는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개요와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기초가 소개됐고, 2부는 분류 예측 기법을 이용한 실험 데이터 분석이 실습 형태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켰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한의약 데이터를 다루는 실무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한의약 연구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상진 한국한의약진흥원 지능정보화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한의약과 데이터 과학을 접목한 연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워크숍과 세미나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과 연구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