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융합한의학회 ‘소아 내분비‧탈모 전문가 과정’ 개설

기사입력 2024.10.29 13:1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임상과 연구 융합해 한의학 진료 역량 강화 목표
    한의학과 현대과학 융합을 바탕으로 소아 및 탈모 치료 실전 교육

    image01.png

     

    [한의신문] 대한융합한의학회(학회장 양웅모)가 임상과 연구를 융합한 ‘소아 내분비 전문가 과정’과 ‘탈모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한의학적 진료와 현대과학의 융합을 통해 소아 및 탈모 분야의 전문 진단 및 치료 역량을 강화하려는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전문가과정 프로그램에는 ‘소아’와 ‘탈모’ 진료 분야에서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할 수 있도록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소속 교수를 비롯한 한‧양방 전문 강사진들로 강의를 구성했다.


    융합학회는 ‘소아 내분비 전문가 과정’을 통해 한의사들이 자주 접하는 소아 성장, 성조숙증, 소아비만의 한·양방 진단, 그리고 한의학적 치료에 대한 연구와 논문을 기반으로 한 실제적 임상을 배울 수 있으며, ‘탈모 전문가 과정’을 통해 특화 진료를 하지 않더라도 탈모의 한·양방적 진단과 연구 및 근거를 기반으로 한 치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수강 후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과 교수들의 임상 노하우를 담은 치료 솔루션인 전문가 시리즈 처방- 리모수(탈모), 성장수(성장), 조화수(성조숙), 리감수(소아비만)을 ES한약 기술을 보유한 협력원외탕전실과 함께 개발 및 출시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대한융합한의학회 홈페이지(https://ackm.org)네오림 원외탕전실(https://neorim.co.kr)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강의는 온라인 플랫폼 하베스트(https://www.havest.kr)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11월24일에 학회 주최 학술대회에서 개최된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대한융합한의학회 탈모 전문가’ 및 ‘소아내분비 전문가’ 수료증이 수여되며, 2025년도 정회원 연회비 면제 및 학회 스토어 적립금 10만원 지급과 전문가 시리즈 등 다양한 제제 샘플을 제공받게 된다. 또한 학술대회에 직접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보수교육 평점 2점이 부여된다. 


    양웅모 학회장은 “대한융합한의학회는 한의학과 현대과학의 융합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전문과 과정 또한 단순히 강의로 끝나는 학술 활동이 아니라 실제 임상과 연구를 연결하며, 임상 현장에서 의료진이 논문과 연구 결과 등 근거를 바탕으로 진료에 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임상 저변이 확대되도록 연구와 성과 공유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