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 ‘제주 한의약 웰니스 전시체험 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2024.10.25 11: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하루 한방(韓方), 건강한 동행’ 주제…한의약 자가건강관리법 전파
    송민호 원장 “전통 한의약·현대 건강관리 어울림의 장 마련”

    59421_41208_3538.jpg

     

    [한의신문] 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다음달 2일 제주종합경기장 제주복합체육관 2층에서 ‘하루 한방(韓方), 건강한 동행’을 주제로 ‘제3회 제주 한의약 웰니스 전시체험 박람회’를 개최, 한의약을 통한 자가건강관리 홍보에 나선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어린이합창단 ‘클럽 자자’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지사·도의장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박람회로 가는 발걸음! 건강의 첫걸음!’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박람회에선 △건강증진 체험존 △디지털 헬스케어존 △한의 공공의료 서비스존 △웰니스라이프 체험존 △마음 치유존 등 도민들에게 자가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웰니스 프로그램 존에서는 △한약 표본 및 옛 한의원 용품을 전시한 ‘스토리텔링 전시관’에서부터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회장 현경철)가 참여하는 △방문객 대상 무료 한의진료 및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또 △걷기자세 교정 △맥진기 검사 △전자 실내운동 및 의료기기 등 자가 건강관리 체험과 △도내 정신건강 지원사업 소개 및 그림책치유 프로그램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대여 지원사업 소개 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로는 △한방재료 향낭 만들기 △전통 매듭짓기 △한방 입욕제 만들기 △천연 염색 손수건 만들기 △치유음식 체험 △흙놀이 체험 △한방 건강 차 시음 △스트레스 지수 측정을 통한 ‘마음건강검진’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선착순 500명에게 ‘다육이’를 증정하고 선착순 100에게는 나무반지 만들기, 마크라메 체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송민호 원장은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자가관리 시대에 자가건강관리 중요성을 체험하고 함께 공유하며, 전통 한의약과 현대의 건강관리 방법이 어우러지는 장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한의사회, 한국한의학연구원,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한방병원·장흥통합의료병원, JIBS, 제주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광역치매센터, 제주특별자치도 보조기기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안전교육센터, 제주농업기술원 농산물원종장 등이 참여·후원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