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한의사회 워크숍, 한의 전용 ‘차콤자료실’ 경과 공유

기사입력 2024.10.21 17: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사 전용 플랫폼으로 구축, 다양한 한의콘텐츠 접근성 높여
    이필우 회장 “기능 업데이트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플랫폼 구축”

    KakaoTalk_20241021_150258074.jpg

     

    [한의신문] 충청남도한의사회(회장 이필우)가 19일 임원워크숍을 개최, 한의사 전용 플랫폼으로 구축 중인 ‘차콤자료실’의 경과를 공유했다.


    차콤자료실은 한의사 회원들을 위한 전문 자료와 협회 제작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으로, 기존의 복잡한 검색 방식과 낮은 인지도 문제를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김우석 홍보이사는 “차콤자료실은 사용자 친화적인 직관적 검색 기능을 제공하며, 썸네일, 해시태그, 연관 검색 등을 통해 회원들이 쉽게 자료를 찾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라며 “특히 협회 제작 자료와 대외비 자료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춰 차콤 홈페이지와의 연동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자료 관리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차콤자료실은 △이미지 △동영상 △소리 △문서 등 다양한 형식의 자료를 제공하며, 회원들은 차콤 로그인 정보만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크랩한 자료를 관리하거나 필요한 자료를 요청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 기능과 함께, 다운로드 옵션과 태그 기반 검색 등 편리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어 향후 회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자료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미지 파일(jpg, gif)은 물론 원본 파일(ai, pdf) 형식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해 한의사 회원들의 자료 활용의 유연성을 더욱 높였다.

     

    KakaoTalk_20241021_150435192.jpg

     

    차콤자료실의 또 다른 주요 기능으로는 URL 공유 기능과 찜하기 기능이 있다. 자료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추천 기능도 있어 사용자들 간의 피드백을 반영해 자료의 품질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필우 회장은 “차콤자료실은 회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기존 자료 검색의 복잡함을 해결한 직관적인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충남한의사회는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자료와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차콤자료실의 기능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이원구 수석부회장이 의료면허 취소 및 정지에 관한 최근 법률 개정, 첩약 실비 청구와 관련한 사례를 소개하는 등 의료 현장에서 유용한 다양한 임상 정보를 제공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