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 ICMART 발표 성황

기사입력 2024.10.14 10: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파장 침습 레이저침 질환 유효성 및 ICT 융합 침치료’ 발표

    동신이크마트.jpg

     

    [한의신문] 동신대학교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단장 나창수‧이하 사업단)이 최근 개최된 ICMART 국제학술대회에서 ICT 접목 침치료 융합시스템에 대해 발표해 주목받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사업단은 2-3세션을 맡아 침치료 분야의 ICT 융합연구 성과 발표를 진행했다.

     

    나창수 단장은 사업단의 주요 성과 발표에서 ‘다파장 침습 레이저침의 질환에 대한 유효성 연구와 ICT 융합 침치료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 발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관련 나창수 단장은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ICMART 국제학술대회에 우리 사업단이 세션으로 참여해 경혈침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 ICT융합 성과를 발표하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우리 사업단은 경혈침치료 및 바이오의료기술 분야에서 실제 적용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참여기관 연구진들과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신대학교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은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차세대 응용오믹스분야에 선정된 바 있다. 한의학 침치료분야의 ICT융합 응용기술 개발과 치료기전을 밝혀내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 단계평가를 앞두고 참여기관과 긴밀한 협력하에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