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과 디지털의 융합…미래의 모습은?

기사입력 2024.10.14 09: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연, 오는 19일 ‘디지털 전환과 한의학 세미나’ 개최
    최병희 팀장 “현재의 연구현황 분석 및 향후 융복합 방안 제언 기대”

    디지털.png

     

    [한의신문] 한의학과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을 통한 미래 발전방향을 전망하는 장이 마련된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오는 19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회의실에서 디지털 전환과 한의학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치료기기와 원격의료 글로벌 연구 동향(김대진 한의학연구원 선임연구원) 디지털 전환 정책 키워드 분석을 통한 한의학 미래 추진과제 도출(박지원 충남대학교 교수) 한의 약리 디지털 전환을 통한 시스템 한의학 생태계 구축 현황(차성원 한의학연구원 책임연구원) AI를 활용한 한의학 연구의 확장(백은미 가톨릭대학교 교수)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최병희 한의정책팀장이 좌장을 맡아 발표자들과 함께 허진호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본부장, 윤태형 동서대학교 교수가 참여하는 토론을 통해 한의학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최 팀장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의학도 이에 대한 접목을 통해 시대 흐름에 맞춘 융복합 기술을 토대로 국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면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재의 연구동향을 살피는 것은 물론 향후 한의학과 디지털이 융복합해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제언들이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 팀장은 이어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향후 관련 정책 및 연구 등을 진행함에 있어 소중하게 활용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웹페이지(https://kimesbusan.com/kor/seminar/seminar.asp?tidx=23&snum=2&category=12&cate_num=2)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관련 문의: 한국한의학연구원 담당, injun@kiom.re.kr).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