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융합한의학회, 예비한의사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개최

기사입력 2024.10.07 11: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다양한 한의 혁신 치료기술의 개발 및 임상 실습 주제

    융합.png

     

    [한의신문] 대한융합한의학회가 다음달 2일 전국 예비 한의사(본과 4학년 졸업생)를 대상으로 ‘2024년 예비한의사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예비한의사를 위한 다양한 한의 혁신 치료기술의 개발 및 임상 실습을 주제로 112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진로, 취업, 개원, 창업 등 예비한의사로서의 배경지식 및 다양한 진단, 치료 기술의 활용법 및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원데이클래스는 이론과 실습으로 이뤄지며, 한의약 신기술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ES 한약및 한의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 예진(Ye-Jin)’, 지방분해약침 리포사(LIPOSA)’, 탈모와 아토피 치료 외용제인 리모정, 리아토등 신규 진단 및 제제들을 직접 연구하고 제작한 개발 과정과 치료 효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실습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리포사 약침을 주사하고 탈모 치료제와 ES한약을 이용해 보는 등 환자-의사 실습을 통해 첨단 융합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와 실습을 모두 마치면 학생들이 서로 학습한 내용을 공유하고 우수 참가자들에게 상장과 상품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융합한의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020일까지 선착순 100명으로 진행 예정이다. 학생 참가비는 5만원으로 참가하는 학생에게는 대한융합한의학회 정회원 입회비(7만원)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