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4.09.30 10: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0.10∼11.13까지, 심리상담 서비스 이용자 및 제공자 체험수기 공모
    10.21∼11.17까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이용자 만족도 조사 실시

    [한의신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이용 및 제공 경험을 청취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10월 10일(목)부터 11월 13일(수)까지 5주간 ‘제1회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체험수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은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신청해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8회 모두를 이용한 자와 서비스 제공인력으로 참여한 자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홈페이지(www.nhis.or.kr)에서 공모서식을 내려받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통해 신청자의 정서적 어려움이 회복된 경험, 서비스 제공자로서 심리상담의 중요성을 체감한 긍정적 변화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등 총 12명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및 작품 발표는 12월 2일(월) 보건복지부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내용.png

     

    또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이용자 만족 수준을 점검하여 향후 서비스 개선 방안 및 정책 방향 설정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10월 21일(월)부터 11월 17일(일)까지 4주간 이용자 만족도 조사도 실시된다.

     

    조사내용은 서비스 인지경로, 서비스 요소별 만족도(신청절차, 제공인력 전문성 및 친절도 등), 전반적 만족도, 타인 추천의향, 서비스 이용 후 변화 등이며, 만 14세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 전문기관의 온라인 조사를 통해 이뤄진다.

     

    공모전.png

     

    이형훈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은 “체험수기 공모전을 통한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이 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서비스 품질향상 및 제도 개선에 참고할 수 있도록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원장은 “지금까지 심리 상담이 필요한 분들이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던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복지로에서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신청해 국민 정신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이번 체험수기 공모전을 통해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파해 우울·불안을 겪고 있는 국민이 전국민 마음투자지원 사업에 많이 참여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