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광주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4.09.11 11: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료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등 정보 제공의 장 마련

    보산진광주.jpg

     

    [한의신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보산진)은 국제의료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 국제의료사업 전략세미나 in 광주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2024 광주 메디헬스 산업전행사 기간 중 광주 지역의 의료기관 및 연관 산업체를 대상으로 의료해외진출과 외국인환자 유치 등 국제의료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 제공의 장으로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보산진의 의료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관련 정책방향 안내(KAHF 제도 포함) 몽골 해외진출 사례를 통한 해외진출 단계적 접근 전략 몽골 및 CIS 국가의 의료기관 해외진출 특성화 전략 해외진출 단계별 성공전략 및 향후계획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의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는 의료기관, 유치사업자 등 광주 지역에서 국제의료사업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해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복지부 및 보산진은 광주지역의 국제의료사업 활성화를 위한 현지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 애로사항 및 극복 방안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임영이 보산진 의료해외진출단장은 국제의료사업 실수요자의 참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권역별 찾아가는 세미나 운영을 통해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앞으로도 국제의료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정보와 최근 이슈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전략 세미나를 운영할 예정인 만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