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합레이저의학회, 2024 제2차 임상특강 개최

기사입력 2024.09.02 10: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레이저·피부 하이푸 등 주제로 다양한 연구성과 공유

    레이저 (1).jpg

     

    [한의신문=강준혁 기자] 대한통합레이저의학회(회장 장인수)가 1일 대한한의사협회관 대강당에서 ‘2024 제2차 임상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레이저 및 기타 의료기기의 한의 임상 법적·학술적 근거(우석대 장인수) △레이저 및 피부 하이푸, 고주파 치료의 한의 임상 적용(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서형식) △피부 질환에 대한 이해와 레이저 치료(청담채한의원 이마음) 등 이론 강의를 비롯해 △미용 클리닉 시술의 최신 임상 동향(실로암한의원 신상만) △ Hands-on 실습 강의 등 심화이론 세션, 기초실습 세션 강의도 이뤄졌다.

     

    학술대회는 한의 임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레이저 치료의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참석자들 간의 활발한 토론과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레이저 (2).jpg

     

    장인수 회장은 “이번 임상특강을 통해 레이저 치료의 한의 임상 및 기초 분야의 발전이 더욱 활발해졌으면 하는 마음”이라면서 “학회는 앞으로도 회원과 한의사들을 위한 레이저·피부 미용 의료기기 교육에 주력해 보다 폭넓고 심도 있는 레이저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통합레이저의학회는 레이저 치료의 연구를 통한 한의학 임상 및 기초 분야의 발전 도모, 한의학 분야의 광선요법 계승을 목적으로 2010년 설립된 학회로, 향후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