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동의생리학회, 2024년도 하계학술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4.08.23 17: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통합 생리학 교육 콘텐츠 개발 주제로 학술교류

    동의.jpg

     

    [한의신문=강준혁 기자] 대한동의생리학회(회장 김병수)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동의대학교 양정캠퍼스 한의과대학 세미나실에서 2024년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합 생리학 교육 콘텐츠 개발’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의학과 의과학의 생리학 통합교육 사례 및 실습 교육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학술교류가 이뤄졌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한·양방 생리학 통합교육사례(경희대 김선광) △한·양방 생리학 수평통합 교육 콘텐츠 개발(가천대 김창업) △간장혈과 간주소설에 대한 재해석(대구한의대 박수진) △혈압(心主血脈)에 대한 현대의학 조절의 재해석(대전대 김병수)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진행됐다.

     

    학술대회는 한의학과 의과학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구축에 중점을 뒀으며, 참석자들 간의 활발한 토론과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김병수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한의학과 의과학의 통합적 접근이 미래 의학 교육의 핵심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학회는 앞으로도 양질의 통합 교육 콘텐츠 개발에 주력해, 보다 폭넓고 심도 있는 생리학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동의생리학회는 이번 학술대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더욱 발전된 형태의 통합 생리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