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경산지역 중학생 대상 ‘꿈 찾기 진로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4.08.23 13: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과의 한의사 직업 체험 등 다양한 전공 체험 제공

    대구직업체험.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21·22일 이틀간 경상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진로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4 꿈 찾기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진로캠프는 중학생 615명을 대상으로 대학 학과 전공 체험과 4차 산업 프로그램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한의학과의 한의사 직업 체험을 비롯해 물리치료학과의 물리적 인자 치료 및 관리운동 임상병리학과의 혈액진단검사 체험 스포츠학과의 스포츠와 테이핑 체험 등 총 9개 학과의 전공을 체험했다.

     

    또한 메타버스,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1인 미디어방송 등 4차 산업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특히 1인 미디어방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학에서 구축한 방송스튜디오에서 아나운서와 카메라 촬영 등을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도 함께 가졌다.

     

     

    박동균 경산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특화된 전공체험과 4차 산업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이번 꿈 찾기 진로캠프처럼 한곳에서 다양하고 집중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