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진료 특화 초음파 술기 온·오프 블렌디드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8.12 09: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동방메디컬·㈜7일, 내달 8일부터 3개 코스 진행
    내과 스캔·근골격계 스캔·초음파 가이드 약침 코스 등

    프로그램.pn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동방메디컬(대표 김근식) HAVEST 운영사인 7(대표 김현호)이 한의계의 초음파 진단기기 활용 확산을 위해 상반기 ‘DB 아카데미를 운영한 가운데 하반기에도 한의진료 특화 초음파 술기 온·오프 블렌디드 프로그램을 진행, 내과 스캔 코스 근골격계 스캔 코스 초음파 가이드 약침 코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과정마다 온라인을 통해 이론 강의를 예습(주제별 35시간)하는 ‘Online Pre-class’ 및 시연과 41조로 실습을 진행(주제별 4시간)하는 ‘Offline In-class’, Pre-classIn-class의 녹화본을 통해 복습하는 ‘Online Post-class’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3개 과정을 모두 이수시에는 수료패가 수여되며, 온라인 동영상의 경우에는 2년간 무제한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우선 내과 스캔 코스는 내달 8일부터 진행되며, 이제원 비엠한방내과한의원장이 강사로 나서 복부초음파의 기초, 상복부 주요 장기 스캔: , , , 췌장 혈류역학과 도플러 초음파 갑상선 및 부갑상선 스캔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 근골격계 초음파를 넘어 내과 진료에 필수적인 내과 초음파의 기초를 다지고 상복부·혈관·갑상선 스캔까지 다루는 실습을 통해 임상에서 환자 진료에 바로 적용해 임상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승훈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가 강사로 참여하는 근골격계 스캔 코스에서는 근골격계 초음파의 기초 및 한의 임상 활용을 비롯해 어깨·무릎·팔꿈치 관절 및 손목, 발목, 척추부 스캔 과정을 통해 근골격계 다빈도 치료 부위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부터 각 구조물들의 스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팁 등을 제공하는 초음파 가이드 약침술 코스는 김기병 대전참솔한의원장이 강연을 담당, 어깨통증 치료를 위한 초음파 가이드 약침술 경추, 상중부흉추 문제로 인한 증상과 통증 치료 하부흉추, 요추, 골발, 고관절 문제로 인한 증상과 통증 치료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elp@havest.kr010-2942-7117(음성 전용) 카카오채널 HAVEST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김현호 대표는 상반기 진행한 초음파 술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인해 강좌 재개설 및 확대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면서 강사진과 학습자들의 요구를 종합해 상반기 진행한 프로그램을 개선, 한의초음파 실무역량 강화를 목표로 탄탄한 커리큘럼을 만든 만큼 많은 한의사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방메디컬과 7HAVEST는 앞으로도 ‘DB Academy’ 개최를 비롯해 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 역량과 교육지원 역량을 통해 임상-교육-산업의 융합과 혁신을 목표로 국내외 한의 및 통합의료 분야 임상가들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