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기사입력 2024.07.30 11:1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3년 보건복지부 소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A등급 획득

    1.pn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보산진)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2023년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A등급(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보산진은 지난해 기획재정부 주관 2022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A등급 달성에 이어, 이번 보건복지부 경영평가에서도 A등급을 달성해 기관 최초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경영평가는 보건복지부 산하 24개 기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사업 추진성과 및 실적, 직무급 도입, 재무성과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보산진은 경영관리 범주에서는 전직원 직무급 도입을 통한 직무 중심 보수체계 운영 재무 안정성 및 건전성 확보를 통한 지속 가능한 기관 운영 달성 안전 및 재난 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아차사고 공모전 운영 및 기관장 주도의 후속 조치 100% 이행 등의 노력이 우수하다고 평가됐다.

     

    또한 주요 사업 범주에서는 R&D 관리 강화를 통해 기술이전 34000억원 달성 외국인 의료관광객 역대 최고 실적 60만명 달성 보건산업 육성기반 조성 사업 운영을 통해 기업 성장촉진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차순도 원장은 임직원 모두 쉼 없이 달려오며 소임을 다하고, 이해관계자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보산진은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기관 혁신을 추진하며, 정부 정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