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다채로운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7.11 13: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 등 진행

    익산한방.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익산시보건소(보건소장 이진윤)가 하반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과정 프로그램으로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 한방으로 몸과 마음 청춘교실 등을 진행한다.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프로그램은 중년여성의 갱년기 증상·스트레스·우울증 완화를 위한 한의학 교육을 제공하고,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은 노인성 골관절 질환자의 유연성 및 근력 강화를 위한 기공체조 등을 진행한다.

     

    또한 한방으로 몸과 마음 청춘교실에서는 중풍·치매 및 건강생활 습관 변화를 위한 한의약 교육과 기공체조를 운영하며, 이밖에 웃음치료, 원예치료, 발 마사지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접수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보건소 2층 한방진단실을 방문해 상담 후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방진단실(063-859-4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익산시민 개개인의 연령과 건강 상태를 고려해 많은 시민이 만족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한의약 프로그램 운영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