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 분야 서비스디자인 촉진 ‘공동 협력’

기사입력 2024.07.10 15: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건강증진개발원-한국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협약.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이하 KHEPI)은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상흠)9일 성남에 위치한 한국디자인진흥원 본원에서 서비스디자인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건강증진 분야의 서비스디자인 활용을 촉진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정책 및 서비스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서비스디자인이란 서비스를 설계하고 전달하는 과정에 사용자 중심 리서치에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생각과 행동을 변화시키고 경험을 향상시키는 분야를 말한다.

     

    KHEPI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해 건강증진 서비스 개선,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서비스 접근성 향상 등 서비스체계 재정립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향후 KHEPI에서 추진하는 사업 전반에 서비스디자인 관점을 확대 적용, 건강증진 정책의 품질을 높이고 정책 수요자의 수용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건강증진 분야의 서비스디자인 확산과 양 분야의 발전을 위한 상호 인사교류 및 사업 관련 자문·심의 등 전문위원 교류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헌주 원장은 공공영역에서 서비스디자인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지금,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건강증진 분야의 서비스디자인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정책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서비스디자인에 기반한 수요자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