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한방 기공체조 교실 2기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4.07.08 17: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갱년기 여성 대상으로 한의학적 건강관리·기공체조 등 진행

    a.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충남 서산시는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의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서산시보건소에서 4월부터 진행한 한방 기공체조 교실은 중년 여성의 갱년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한의학적 건강 관리, 기공체조, 명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산시는 한방 기공체조 교실 1기 과정이 오는 25일 종료됨에 따라 2기 참여자를 모집하며, 관내에 거주하는 45세부터 60세까지 여성 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까지 모집한다. 희망하는 대상자는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 서산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1-661-6581)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가 완료되면 서산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25일부터 1114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한방 기공체조 교실을 운영할 방침이다.

     

    박희선 서산시 건강증진과장은 여성들이 갱년기를 겪는 기간은 평균 47년이며, 신체적·정신적 증상으로 여성의 삶의 질 저하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서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갱년기 이후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노후의 기초를 다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