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소아청소년위, ‘2024년 추천도서’ 모집

기사입력 2024.07.03 17:1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30일까지 구글폼 통해 접수

    소청위도서.jpg

     

    [한의신문=강준혁 기자]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위원장 박소연·이하 소청위)가 오는 30일까지 ‘2024년 추천도서’ 접수를 받는다.

     

    추천도서는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담고 있는가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해 친숙함 증가 및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가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해 독자층(소아 및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있는가 △소아청소년들이 온·오프라인 서점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가 등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선정 방식은 먼저 회원·저자·출판사로부터 한의약 관련 소아청소년 도서에 대해 추천 사유와 함께 구글폼을 통해 신청받는다. 이후 신청한 도서에 대해 소청위 심의 및 검토 후 ‘2024년 대한한의사협회 소아청소년위원회 추천도서’로 최종 선정한다.

     

    소청위도서.jpg

     

    이번 응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도서는 한의협 운영 출판사인 도서출판 KMD 홈페이지에 게재됨과 동시에 소아청소년위원장 명의의 추천서 발급 및 ‘대한한의사협회 소청위 추천도서 표장’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박소연 위원장은 “소아청소년들에게 한의약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전하는 역할을 하는 추천도서는 한의약에 대한 젊은층의 인식을 올곧게 심어줄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추천도서 응모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좋은 작품들이 많이 모여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