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구보건소, 상반기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성료

기사입력 2024.07.01 14: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 돌봄서비스 통해 어르신들의 질병 예방 및 건강 증진 도모

    성료.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고양시한의사회와 함께 진행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이 어르신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상반기 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은 한의약 돌봄서비스를 활용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한의학적 건강 관리 및 예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뜸 치료 및 한약 처방 등 한의학적 방법을 활용해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을 도모코자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은 보건소 전문인력이 고양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와 함께 취약지역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에게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환들을 중심으로 건강상담, 체질진단, 한의약진료, 생활습관 교정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덕양구 관내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경로당 7개소를 방문해 어르신 760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진료 혜택을 제공했으며, 의료접근성 향상 건강 회복 건강 관리능력 향상 등의 성과를 내며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한의약 돌봄서비스로 지역간 건강격차 해소와 의료비 절감효과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의약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