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 병역이행자의 의료 복지증진 위해 상호 협력

기사입력 2024.06.03 14: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 한의대 동창회·대구경북지방병무청·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 협약
    동문회 한의의료기관, 대구한의대 의료원 등서 한의의료서비스 제공

    [한의신문] 병무청, 의료원, 회원 한의의료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실히 병역 의무를 수행하고 있거나 이미 전역한 관계자 및 그 가족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이 체결됐다.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 동창회(회장 서호석)는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장정교)·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원장 변준석) 간 군 관계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병무청 업무협약.jpg

     

    이번 협약에 따르면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 동창회 한의의료기관과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은 △전국 병역명문가 및 직계 가족(배우자·부모·자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자 △당해연도 병력동원훈련 이수자(회원 한방의료기관) △전국 병역명문가 및 직계 가족(배우자·부모·자녀) △예비군(병력동원) 훈련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양질의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에 한의의료서비스를 받고자하는 당사자들은 △전국 병역명문가 및 직계 가족: 병역명문가증 및 가족관계 확인 서류 △사회복무요원: 사회복무요원증 또는 복무확인서 △당해연도 병력동원훈련 이수자: 동원훈련소집 이수증 △예비군(병력동원) 훈련대상자: 훈련통지서 등 훈련대상 확인 서류 등을 통해 확인받으면 된다.

     

    서호석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 동창회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했거나 헌신한 병역이행자들이 더욱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이어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동창회 회원들의 한의의료기관과 대구한의대 의료원이 적극 나서 그 분들의 자긍심 고취에 일조하는 것은 물론 양질의 한의의료서비스를 통해 건강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