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과 웰니스의 조화로운 만남”

기사입력 2024.05.27 14: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4 경상북도 웰니스관광 페스타 성황리 개최
    더 나은 우리를 위한 시간, 웰니스 Better:We

    경북웰니스.jp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경상북도가 25일, 26일 이틀간 김천 사명대사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2024 경상북도 웰니스관광 페스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페스타는 ‘더 나은 우리를 위한 시간, 웰니스 Better:We’를 주제로 한의치료 체험, 명상 체험, 뷰티 체험, 스포츠 재활 체험, 전통 사찰음식 체험 등 경상북도 웰니스관광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즐기는 행사였다.


    특히 한의학의 △맥진 △추나 △침치료 △폼체크 등 다양한 치료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도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맥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진단받고, 한의사의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침치료를 직접 받는 등 맞춤형 치료를 경험했다.


    경북 웰니스관광 페스타에 참여한 시민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김천시에 거주하는 A씨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한의학 치료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맥진과 폼체크를 받으며 제 건강 상태를 정확히 알게 됐고, 추나치료로 몸의 피로도 풀 수 있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주민 B씨는 “웰니스 관광이라는 개념이 낯설었는데, 직접 경험해보니 왜 중요한지 알게됐다”며 “다음에도 이런 축제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체험행사로 스포츠마사지 체험, 네일아트·핸드마사지·퍼스널컬러·피부두피진단 등의 뷰티 체험, 싱잉볼·차훈·스페이스·무브 명상 체험, 감정 추스르기 요가 수업 등이 진행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경북웰니스1.PN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