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무료이동진료’ 실시

기사입력 2024.05.14 14: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이동진료팀 연계 한의과·치과 진료

    이동.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고양시향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복선)에서는 10일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주민들을 위해 어버이날을 맞이해 무료이동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이동진료팀과 협업과 함께 해 실시했으며, 23명의 지역주민에게 한의과·치과 진료를 제공했다.

     

    한의과에서는 혈압·혈당 검사, 침 치료, 한약 처방 등의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치과에서는 구강 검진, 간단한 치료 및 스케일링 등을 진행했다. 진료 이후 주민들이 가정으로 돌아가 자가 관리를 진행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각 과목별로 질환과 관련된 기초 건강 교육과 개별 상담을 지원했다.

     

    무료이동진료에 참여한 정모씨는 허리·무릎 통증이 심해 병원을 자주 방문하고 싶어도 거리가 멀어 이용하지 못했었다면서 이번 행사 덕분에 집 근처에서 침 치료도 받고 치아 정리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양복선 관장은 교통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위치에 거주하고 있는 화전동 지역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화전동에서 많은 분이 함께 행사에 참여해줘 안전하게 진행부터 마무리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화전동 주민들에게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