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해진 원장, ‘책 향기 따라 숲속 노을로’ 강사 참여

기사입력 2024.05.14 10:3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파주시 교하도서관, 한의학 원리 소개 및 한약차 만들기 실습
    글쓰기, 숲길 걷기, 반려식물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책향기.png

     

    [한의신문] 권해진 원장(파주시 래소한의원)은 16일부터 7월25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책 향기 따라 숲속 노을로’ 주제로 개최되는 교하도서관의 지역주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의약의 이모저모를 알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한의약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교하도서관 2층 문화강연실 및 도서관 인근 공원 등에서 열리는 이 프로그램에는 권해진 원장을 비롯 이혜란 생태·시니어체육강사, 장순일 작가도 함께 참여해 한의학의 원리 소개, 숲길에 숨은 생물과 나의 관계 파악하기, 내 마음을 움직였던 풍경 찾아 그리기 등에 나선다.

     

    특히 권해진 원장은 <우리 동네 한의사>, <텃밭에서 찾은 보약> 등 자신의 저서를 중심으로△5월16일 한의학의 원리1-음양오행, 자소엽차/글쓰기-말이 글이 되는 방법 △5월23일 한의학의 원리2-침 뜸, 박하차/글쓰기-같은 주제 다른 사연 △한의학의 원리3-침 뜸, 배초향전/글쓰기-같이 쓰기의 힘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7월까지 이어지는 이 프로그램에는 한의약 강의와 실습 외에도 숲길에서 찾은 감각, 숲길 걷기, 반려식물 그리기, 소소한 일상을 찾아 꼴라쥬로 예술찾기, 포트락 파티 등 다양한 체험의 장이 준비돼 있다.

     

    권해진 원장님.jpg

     

    이와 관련 권해진 원장은 “50세 이상이 참가 대상자이기에 그들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돌보는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텃밭 채소와 약초의 효능을 배우고, 산책과 가벼운 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우리 주변의 자연을 관찰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행사 안내는 파주시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의 프로그램/프로그램안내/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