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원광대 한의과대학,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05.13 14:4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의 세계화·과학화·산업화 위해 적극 협력 다짐

    대구원광협약.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서부일)과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김성철)8일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회의실에서 한의학의 세계화·과학화·산업화를 위해 학술 및 연구·교육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부일 학장, 김성철 학장을 비롯한 양교 한의과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은 한의학 발전을 다짐하는 한편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한의과대학은 한의학 공동교과과정 개발 및 임상실습의 상호 교류 한의학의 세계화·과학화·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공동연구 한의학 기초 및 임상 학문 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 기타 다양한 관심 분야 등의 상호 협력과 함께 양교의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서부일 학장은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과 학술, 연구 및 교육 분야 협약을 맺은 것은 우리 대학이 글로컬 예비대학으로 지정된 ‘K-MEDI 실크로드과제의 구축을 완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동의대·대전대 한의과대학 및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과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던 성과물을 바탕으로, 다른 한의과대학과도 적극 협력해 한의학의 세계화·과학화·산업화를 선도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