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제2차 온라인 학술 아카데미’ 개최

기사입력 2024.05.13 13: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20일 ‘한의학 실습교육: 현재와 미래’ 주제로 진행

    경락학술교육.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경락경혈학회(회장 김재효)는 오는 20일 오후 8한의학 실습교육: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2차 온라인 학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상윤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한의학교육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경혈학 실습 교육의 변화: 자침술기와 임상실습의 연계(한국한의학연구원 조은별 박사) 한의학 임상실습교육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환자 챗봇(한예진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이라는 주제를 통해 한의학 실습교육의 현황 및 미래 방향에 대해 제언하는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재효 회장은 인공지능과 거대언어모델 등을 활용한 미래선도기술이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는 오늘날,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경락경혈과 한의학 관련 교육의 방향에 대해 다양한 교수학습법 및 술기교육, 실습교육 방법을 고찰하고자 한다특히 이번 교육은 한의학교육학회와 협력해 한의학 교육에 대해 심도 있게 토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학술 아카데미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상 한의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시간을 활용해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한편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 올해 4회로 예정된 교육 중 3회 이상 참석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링크(https://qrco.de/bcxfgI)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