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예과 1학년 학부모 간담회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24.04.29 11: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과대학 소개 및 교육과정·학생활동 등 심층 정보 제공
    김성철 학장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 환경 위해 질 향상에 힘쓸 것”

    1.jp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김성철)은 20일 ‘2024학년도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 한의학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고, 한의과대학의 비전을 학부모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김성철 학장, 김재효 교육실장, 권오상 한의학과장, 임정태 한의예과장, 이원융 예과 1학년 지도교수, 교학과 직원이 참석해 한의과대학 소개와 교육과정, 학생 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는 원광대 내 수덕호 인근 타임스테이션 카페에서 시작됐다. 권오상 한의학과장이 한의과대학 소개와 학생회 주관의 학생 활동을 설명하며 문을 열었고, 김재효 교육실장이 인증평가와 관련 한의과대학 교육 변화의 노력을 소개했다. 이후 학부모들의 자기소개와 상호 교류의 시간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이후 한의과대학으로 이동해 임정태 한의예과장의 안내로 한방병원 투어를 진행했다. 또한 임상술기센터, 경혈학 및 본초학 실습실을 둘러보며 실습 중심의 교육 환경을 경험했다. 그 후 한의학관에서 한의대 교육과정과 장학제도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2.jpg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시간에는 한의대생들의 진로, 의대 증원 문제가 한의사 역할과 한의대 교육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다양한 질문이 오갔다.


    김성철 학장은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예과 신입생들에 대한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만족하고 선후배 간의 끈끈한 유대를 느끼는 것을 학부모들을 통해 전해들으니 교육자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교육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신입생 학부모로서 궁금한 점들을 잘 정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한의과대학 발전위원회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한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의견을 개진해 보고자 한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