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STA, “학생단원 활동 활성화위한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04.15 16: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4년도 첫 이사회, LKC·WFK 등 해외 의료봉사 사업 보고
    학생단원 프로그램 운영 계획 승인

    komsta (1).jp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단장 이승언·이하 KOMSTA)이 13일 사무국에서 2024회계연도 첫 이사회를 개최, 학생단원들의 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 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국내 의료봉사 사업 보고 △KOICA-WFK 해외봉사 사업 보고 △학생단원 활동 등 KOMSTA의 주요 사업 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될 주요 봉사 일정을 공유하고, 각각의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2023회계연도 예비비 사용 추인의 건 △회계 규정 개정의 건 △학생단원 프로그램 운영의 건 △기타 안건 등도 논의됐다. 


    특히 이승언 단장은 ‘학생단원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논의와 관련, “KOMSTA 학생단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규정을 제정해 앞으로 학생단원들의 활동을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안건을 상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으며, 상정된 프로그램은 원안대로 의결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학생단원 대상 강의 △한의원·한방병원 참관 △한의약 홍보활동 △국내 의료봉사 참관 등 학생단원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김주영 이사를 담당자로 지정했다.

     

    komsta (2).jpg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