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HIROs 회의, 한국 개최 최종 확정

기사입력 2024.03.21 10: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국의 바이오헬스 R&D 위상 확인, 글로벌 협력 기회의 장 마련

    HIROs개최.JPG

     

    [한의신문=기강서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1819일 양일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개최된 2024HIROs 회의에 참석, 2025HIROs 회의 개최국으로 한국이 최종 확정됐다고 21일 밝혔다.

     

    HIROs는 전 세계 바이오헬스 R&D 지원 기관의 수장들이 참여하는 회의로, 미국 국립보건원, 빌앤멜린다 게이트 재단, 유럽연구위원회, 영국 의학연구위원회, 웰컴트러스트, 일본의료연구개발기구 등 21개국 35개 회원기관의 연간 투자금액만 100조원을 상회한다.

     

    또한 매년 정기 회의를 통해 국가기관별 주요 현황 및 글로벌 이슈를 공유하고, 글로벌 협력 활동에 대해 논의해 오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진흥원이 유일한 회원기관으로서 2015년부터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회원기관별 동향을 공유하고, 의사과학자를 비롯한 연구자 경력 개발, 인공지능의 공정한 활용과 접근, 글로벌 바이오헬스 R&D 컨소시엄 강화 등 최근 이슈에 대한 열띤 토론과 협력 방안 논의가 이뤄졌다.

     

    차순도 원장은 취임 이후부터 2025HIROs 회의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홍보와 노력을 해왔으며,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 개최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차기 회의의 한국 개최를 확정짓는 성과를 거뒀다.

     

    차순도 원장은 바이오헬스 R&D와 관련된 전 세계 유수 기관의 장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HIROs 회의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회의에 참여하는 회원들과 한국 정부 및 바이오헬스 R&D 관계 기관들과의 네트워킹, 한국 연구 및 의료현장 방문 등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헬스 기술 수준을 알리고, 글로벌 협력 강화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