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한·의 협진 4단계 시범사업 성과 평가 ‘진행’

기사입력 2024.03.18 17: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오는 26일까지 나라장터 등 통해 연구 수행할 기관 모집
    사업 현황 및 수가 적절성 평가 통해 향후 추진방안 마련에 활용

    심평원.jpg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이하 심평원)에서 한·의 협진 4단계 시범사업에 대한 성과평가를 진행할 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심평원은 18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의 협진 4단계 시범사업 성과평가 연구용역을 발주, 오는 2610시까지 등록을 받고 있다. 입찰서, 제안서 등 제출방법은 조달청 나라장터 및 e-발주시스템으로 (전산)제출하면 된다.

     

    입찰참가자격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유자격자로서, 입찰 등록 마감 전일까지(토요일 및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까지) 필요서류를 갖춰 입찰참가자격 등록한 기관이어야 한다. 또한 중소기업기본법2(중소기업자의 범위)에 따른 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2(정의)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여야 하며, 이 조건을 모두 총족해야 한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2조의3 2호에 따른 비영리법인은 입찰에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의 협진 시범사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시범사업의 성과 및 수가 적절성 평가를 통해 향후 추진방안 마련에 활용코자 진행되는 것이다.

     

    이를 세부적으로 보면 ·의 협진 시범사업 현황에서는 시범사업 수가 청구 빈도 및 경향, 시범사업 참여 전·, 협진·비협진, 상병별 등 진료 행태별 분석 등을 통해 시범사업 현황을 분석하면 된다.

     

    ·의 협진 4단계 시범사업 성과 및 모형 적절성 평가에서는 시범사업 성과 및 비용효과성 평가, 환자 및 의료기관 만족도 등에 대한 조사 수행을 통해 시범사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한편 수가, 산정기준, 본인부담률 등의 평가로 시범사업 모형에 대한 적절성을 평가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의 협진 향후 추진방안부분에서는 건강보험 적용 가능 여부 등과 같은 한·의 협진 시범사업(14단계)의 종합적 평가를 진행하는 한편 추진모형(기관 선정, 수가, 기준, 본인부담률 등) 제시 추진을 위한 고시 개정 방안 마련 등 한·의 협진 향후 추진방안 마련을 제안하게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