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의연, ‘기술 중심에서 보건의료체계로’ 학술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3.13 09:5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의료 혁신과제 및 미래 의료 토론하는 장 마련

    510f218a-8152-4c5c-b87d-c94e67b07881.jp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재태‧이하 보의연)이 오는 20일에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2024 연례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의연은 매년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보건의료계 현안과 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올해는 15주년을 맞이해 ‘보건의료연구, 기술 중심에서 보건의료체계로’라는 주제를 선정했다.


    이에 키노스 세션에서는 양성일 고려대 특임교수가 ‘사회 흐름과 보건의료정책’에 대해서 설명한다.


    첫 번째 세션에는 ‘보건의료 혁신 과제와 NECA의 역할’을 주제로 이선희 이화여대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지속가능한 의료생태계 조성을 위한 과제 △가치기반 의료의 도입, 건강성과 비교평가의 영향 △수요자 중심 보건의료전달체계, 그 흐름과 방향 등을 발표한다.


    또한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미래 의료와 새로운 NECA’을 주제로 이영성 충북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Digital Healthcare 2024 : Age of Generation AI △더 나은 보건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미래 의료기술 정책방향 △공익적 보건의료연구의 현재와 발전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다수의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해 보건의료 분야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