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2023 국제입찰 컨퍼런스 및 기업상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3.11.21 09:3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내 보건산업체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의 장 마련

    보산진행사.JP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은 지난 16·17일 이틀간 ‘2023 국제입찰 컨퍼런스 및 기업상담회를 개최, 58개 보건산업 관련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120여명과 함께 해외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와 100여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컨퍼런스에서는 ADB 보건의료 조달현황 및 한국 보건의료 조달 참여방안 ‘18~‘225개년 국제입찰 보건의료 분야 공고분석 및 낙찰 상위국가 사례공유 등의 발표와 함께 보건의료산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캐나다 퀘백투자공사에서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총 4개국 동남아시아 주요국가 조달시장 소개를 통해 국내 보건산업체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위한 제안 등을 발표했다. 특히 연사들은 2일차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석해 한국 기업들과 직접 만나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국제입찰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행사를 통해서도 6건의 한국보건의료 수출 무역협력의 기반을 마련하는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송태균 진흥원 국제의료본부장은 최근 급성장하는 글로벌 조달시장에 더 많은 한국기업참여가 확대된다면 시장점유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진흥원에서도 기업의 참가가 늘어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문을 확대하고, 국제기구 및 국가별 조달정보의 신속한 공유 등 많은 입찰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